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환절기 비염, 알레르기 증상에 좋은 음식. 주변에서 흔하게 먹을 수 있는

by 바이오허준 2023. 3. 22.

봄은 따스한 날과 벚꽃, 새로 피는 꽃들로 인해 에너지 넘치고 기분좋은 계절이죠
 
그런데, 다른 한편으로 봄에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봄 환절기 비염증상이 있는 분들인데요,
 
봄에 특히 심해지는 알레르기성 비염은, 꽃가루와 미세먼지등, 알레르기성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환경때문에
계속 나오는 콧물과 재채기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계십니다.
 
환절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 드립니다.
 
 
 

녹차

 
녹차의 염증 완화 효과가 코 점막에 생기는 염증을 완화시켜줘서 비염증상으로 고생하는 것을 줄여줍니다.
 
녹차의 항알레르기 성분이 비염을 상당히 완화해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커피대신 매일 아침 따뜻한 녹차한잔을 마셔준다면, 비염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거에요.
 
 
 

 
배의 사포닌 성분과 루테올린성분이 체온을 낮춰주고, 코와 목 염증을 가라 앉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는 겨울철 감기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기관지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은
이미 검증이 충분히 된 음식인데요,
 



배를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소화기능이 좋지않는 경우 꼭꼭씹어서 드셔야 합니다.
꼭꼭씹어서 드시는 습관이 어렵다면 배즙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미나리

 
봄미나리는 간기능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매운탕에 들어가는 등,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몸에 생긴 염증을 배출하는 천연해독제라는 별명도 있다는 것 아시나요?
 
봄 제철 미나리를 꾸준히 먹어주면 비염완화에 효과가 좋습니다.
미나리는 요리 가열해서 먹는 것보다 무침처럼 반찬으로 먹는 것이 더 효과가 좋습니다.

 



그런데, 미나리는 논, 습지등에서 자라기 때문에 안좋은 균들이 붙어 있을 수 있어 깨끗하게 세척해 줘야합니다.
식초물에 담가두고, 흐르는물에 여러번 세척하고, 나물로 먹을경우 살짝 데치는 것도 좋습니다.
 
 
 
 
 

본 블로그의 의학정보는 참고자료이므로 정확한 증상과 진단은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