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마신날과 안마신날 차이나는 음료, 겨울 환절기 목을 보호해주는 음식과 효능.

by 바이오허준 2022. 11. 30.

겨울철이 되면 목이 건조해지고, 날이 추워지면서 칼칼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느낄 때 목관리를 해주어야 염증을 막고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목관리를 하는 법은 물을 많이 마시거나 목을 따뜻하게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음식으로도 목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도라지


도라지는 목과 기관지가 약한 사람에게 특히 좋은 음식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도라지에 포함되어 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기침과 가래를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있어 환절기에 기침이 자주 나고
가래가 생기는 분들이

도라지차를 자주 만들어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차로 마시는 방법 외에 도라지청을 만들어 따뜻한 물에 녹여서 달큰하게 드시면
수분섭취로 인해 목의 점막이 촉촉해지고, 목 염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2. 배(Peer)


기관지 건강 최고의 과일로 알려져 있는 배.


네이버 지식백과



배는 기침과 가래 진정에 효과적이고 목이 부은상태 염증이 있는 상태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배에는 비타민 B, C,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환절기 감기 걸리기 쉬운 계절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자주 먹어주면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배는 섬유소가 풍부하고 수분이 많아 목 점막을 촉촉하게 해주고 소화도 잘되게 하는 음식입니다.

배를 그냥 먹어도 좋고, 배숙으로 따뜻하게 만들어 먹어도 환절기 목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배와 도라지 궁합이 잘 맞다


배와 도라지의 목건강에 대한 효능이 비슷하지만, 맛은 서로 다릅니다. 배는 달고 도라지는 쌉싸름한 맛을 가지고 있는데

둘의 맛의 궁합이 좋습니다.

함께 먹기 위한 레시피로 배도라지 차를 만들어 먹거나,

즙을 내어 진액으로 배도라지 진액을 먹기도 합니다.

달면서 쌉싸름한 맛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맛 조합입니다.

그리고 배도라지에 감기예방에 좋다는 생강을 추가하여 배도라지 생강차로 먹기도 합니다. 얼얼한 맛이 추가되어 역시 맛이 괜찮습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은 참고자료이므로 정확한 증상과 진단은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