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관련,건강정보

갱년기가 된 부인에게 선물해주면 좋을 영양제. 중년여성에게 좋은 성분

by 바이오허준 2023. 7. 19.

갱년기가 든 후 여성은 감정기복이 심해집니다.
 
몸의 변화가 낮설고 나이가 들었다는 것과 여성으로서의 뭔가를 잃어버렸다는 것이 서글픔으로 다가와 우울해 질 수 있습니다.


 
이럴때 남편이 옆에서 따뜻한 한마디 해주면, 증상이 신기하게도 좋아집니다.
 
남편의 배려로 조금만 신경써줘도, 부인께선 기분이 상쾌해지고 몸이 힘든것을 이겨낼 수 있으실 겁니다.
 
부인의 갱년기를 좋아지게 할 수 있는 건 바로 남편들입니다.
 
이때 함께 챙겨주면 좋을 영양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년 여성에게 좋은 영양제

 

<칼슘>

 
뼈 건강을 책임지는 칼슘은 특히 중년 여성에게 중요합니다.
 
갱년기에 접어들면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게 됩니다. 여성호르몬이 몸의 칼슘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여 뼈의 단단함을 유지하게 해주는데,
 
여성호르몬이 감소가 되면 뼈세포가 줄어들게 됩니다.
 
뼈를 다시 단단하게 만들기 위해선 칼슘을 신경써서 꾸준히 섭취해야 합니다. 
 
칼슘이 부족하여 뼈세포가 줄어들게 되면 나이가 들어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
골다공증이 생기면 넘어졌을때 쉽게 뼈가 부러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가 시작된 이후부터 꾸준히 칼슘을 섭취를 해야하고, 중년, 노년으로 나이가 들어서도 칼슘섭취를 중단하지 말아야 합니다.
 
성인 하루 칼슘 권장량은 700mg인데 갱년기 이후 여성은 1000~1500mg 칼슘이 권장되기 때문에 매일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이많은 음식으론 우유, 요구르트, 치즈, 멸치, 미꾸라지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D>

 
칼슘은 음식과 영양제로 섭취하더라도 일부분은 흡수되지 않고 배출이 됩니다.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는 영양소 입니다. 칼슘이 장에서 효과적으로 흡수되기 위해선 몸에 적정 농도의 비타민 D가 있어야 합니다. 칼슘과 함께 비타민 D가 많은 식품을 함께 섭취해야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D가 몸에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더욱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중년 여성의 뼈건강을 위하여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고등어, 참치, 달걀노른자, 표고버섯에 풍부하고 하루 30분~1시간 햇볕을 쬐면 생성되기도 합니다.
 
칼슘을 영양제로 섭취하게 되면 단일로 먹는 것보다
비타민D와 함께 먹으면 칼슘섭취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칼슘영양제 단일로 주는 것보다 비타민D를 함께 주면서 이런 효능이 있고 이만큼 신경쓰고 있다. 생각을 많이 했다 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메가3지방산>

 
갱년기이후에 줄어드는 여성호르몬이 혈관건강도 악화 시킵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영향을 미치는 것을 억제하여 동맥경화증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혈관확장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갱년기이후에 줄어든 여성호르몬이 제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면 이전과 달리 혈관질환의 위험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때 오메가3지방산을 섭취해 주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관의 기름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오메가3는 치매를 예방하고 뇌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소 입니다.
 
오메가3는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호두, 올리브오일, 아몬드, 견과류, 고등어, 연어같은 음식에 풍부합니다.
 
음식을 위주로 챙겨먹으면서 영양제는 보충한다는 것을 고려하여 챙겨주면 좋습니다.
 
 

<비타민 B12>

 
갱년기 여성은 비타민 B12를 챙겨먹어야 합니다. 갱년기 여성은 특히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빈혈증에 걸릴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
또, 부족시 피로감이 생기고 체중이 감소하며, 기억력이 나빠지고, 치매발병 위험도가 높아 집니다.
 
비타민 B12는 피부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하는 역할도 하는데,
피부의 염증, 건조함을 잡아주고 여드름과 잡티를 생성하지 않도록 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시켜주는데 좋습니다.
 
습진과 건선증상도 완화하고 탈모를 줄이는 역할도 하여 
중년 여성의 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생선, 육류, 닭고기, 달걀, 우유등에 풍부합니다. 음식으로 충분히 섭취하되 보충적인 성격으로 영양제를 접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의 의학정보는 참고자료이므로 정확한 증상과 진단은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